활법

본문 바로가기

교육프로그램


활법

평화활법협회는 운동요법을 통하여 질병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전수 할 것입니다.

활법

평화활법협회 활법교육연수원

활법(活法)이란 ?

  • 개요

    活法은 살활, 법법으로 수기요법을 통해 비뚤어진 골격 및 척추관계를 바르게 하여 정상적인 신경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운동 요법으로써 사람을 살리는 “법”이다.
    우리의 생활에서 건강과 체력증진을 도모하는 학문으로는 외국에서 연구 도입된 카이로프랙틱, 추나요법, 스포츠마사지, 지압법 등 많은 학문이 있다. 그러나 이들 학문에서 인간의 자연체 원래의 모습으로 환원시켜 줌에 미흡한 점이 없지 않음을 부인하지 않을 수 없다.

  • 역사

    현대의학의 할아버지 의성 히포크라테스는 인체에 대해서 자연히 회복하며 의사는 그 회복하는 자연의 힘을 도와 주는 것이 사명이라고 했고,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은 “미래의 의학은 약을 사용하지 않고 사람의 골격의 구조와 영양과 생활습관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반면 우리 조상의 얼이 담겨 예부터 비전되어 내려온 운동 활법은 약이나, 수술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맨손으로 척추나 골반을 원상태로 바로잡아 압축된 근육, 신경, 혈액을 해제함으로써 정상적으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며 관절 운동의 원활과 기능을 최대 증진을 통해 부상 예방과 건강증진을 고려한 운동법이라 말할 수 있다.

    활법의 유래를 살펴보면 서기 1535년경 조선의 활인방으로 전해 내려오다 16세기 이퇴계 선생의 활인체조와 도인술, 활인심방으로 정착되었으며 이를 국내외에 널리 발전시켜 나가기 위하여 카이로프랙틱, 혈도술, 지압, 경혈, 추나요법, 스포츠마사지 및 기공술, 참선법, 자연요법등 대체요법의 새로운 연구를 통하여 평화활법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국민체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에 있다.

교육내용

교육은 12개월의 과정을 실시함으로써 개인의 능력에 따라 단축 연장이 가능합니다.
시술자는 피시술자의 근본적인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올바른 공법을 구사해야 합니다.
척추가 바르지 않으면 만병을 초래하는 원인이 됨으로 평화활법의 특수 교정테크닉으로 정확히 교정하고 오장육부 365경혈 정경 12경락의 균형을 바로 잡아야합니다.
평화활법의 특수테크닉은 사지관절 어느부위에 적용해도 부작용이 없는 정확한 교정술입니다.

교육과정

목록
기간 내용
1주 활법의 기본개념, 인체 해부학, 인체 생리학
2주 경혈열기 : 목, 등, 허리, 골반, 다리
3주 경추교정술 : 기초 단계
4주 경추교정술 : 고급 단계
5주 흉추 교정술
6주 요추 교정술
7주 골반교정술, 좌골신경
8주 드롭 교정술, 12경락 경혈 여는법
9주 근육반사공법 (저항운동) 스트레칭
10주 사지관절 교정술(손목, 주관절, 어깨, 발목, 무릎, 고관절, 상악골, 하악골 외)
11주 수료식(복습)

※ 평생회원 특전

  • 수료후에도 상시 정보교류 및 지속적인 교정술 관리
  • 검정과정 거친후 자격증 부여(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 인증)

SERVICE CENTER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누보드5